서울시민의 건강을 위해 함께하는 생활체육!

서울시국학기공협회

협회소개

home > 협회소개 > 설립목적 및 구성

설립목적 및 구성

이전페이지 다음페이지

설립목적

국학기공연합회는 우리 민족 고유의 선도수련법(仙道修鍊法)을 UN의 자문기구인 한국 뇌과학 연구원에서 뇌 과학을 바탕으로 한 연구결과를 토대로 현대인에 맞게 체계화한 프로그램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기체조와 단요가, 단전호흡, 명상, 기공단련을 통해 국민의 건강증진과 밝고 건강한 사회건설을 위해 설립된 국민생활체육단체로서
현재 전국 16개 시,도 연합회가 구성되어 있어, 시울특별시에는 25개 구 연합회로 구성되어 있다.

1980년 안양 충현탑 공원에서 몸 튼튼! 뇌 튼튼! 이라는 기치를 내걸고 Health(건강), Smile(행복), Peace(평화)로운 세상을 만들기 위하여 무료로 국민건강증진보급을 시작하였으며 그후로도 계속하여 전국 각지의 노인정, 노인복지관, 공원, 학교운동장, 약수터, 병영생활, 직장 등에서 자원봉사 활동을 가져왔다.

1999년도 3월에 서울특별시국학기공연합회가 설립되고, 1999년 12월 서울특별시생활체육협의회 가입하였으며, 2004년 5월 국민생활체육협의회 정회원단체가 되었습니다.

매일아침 800여 곳의 장소에서 국학기공 생활체육 지도강사들은 10만여 명의 서울특별시민들에게 국학기공수련으로 활기찬 하루를 열어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동호인 누구나 다같이 참여하는 서울시국학기공대회를 개최하여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드느데 앞장서고 있습니다.